청소년상담

밝은 미래,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케어하는
마음터 맞춤형 청소년 상담

마음터 청소년 심리검사

1. 지능+정서+부모검사 (종합심리검사)

청소년이 올바른 자아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해선 자신을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객관화된 마음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청소년 스스로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자기 감정을 이해하는데 종합심리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행동을다양한 측면에서 평가할 수 있도록 지능, 정서, 환경, 성격, 사고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마음 속에 내재되어 있는
스트레스와 자존감, 대인관계 등에 대한 다차원적인 접근 평가가 가능하기 때문에 청소년의 심리와 정서를 알 수 있는 객관화된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능력과 행동 특성에 대해 알수 있는 검사로 인지적 특성과 정서, 대인관계의 특성, 지적능력과 기능의 효율성에 대한 평가를 합니다.

정서 검사에서는 정서적인 안정감, 의식적, 무의식적 욕구나 갈등, 자기 자신에 대한 이미지, 타인에 대한 지각, 친구나 이성 관계에 대한 태도, 대인관계 특성을 알아 볼수 있습니다.

마음터는 아동, 청소년의경우 종합심리검사 구성에 부모검사가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부모님의 성격적 특성과 대인관계 특성을 알아보고 자녀 양육태도에 대한 코칭에 도움이 됩니다.

2. 정서검사 (인성검사+기질성격검사)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이르는 과도기로 정서적으로 예민하여 주변 환경에 영향을 받기 쉽습니다. 자녀의 문제적 행동이나 정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청소년 정서검사를 활용하여 객관적으로 자신에 대한 이해의 폭도 넓히고 마음챙김의 기회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정서검사 패키지(MMPI검사, SCT검사, TCI검사)는 타고난 기질과 성격, 불안/우울/강박의 정도, 분노 조절/감정조절 능력을 알아볼 수 있는 심리검사입니다. 타고난 기질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나 형성되는 성격을 통해 기질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성격은 인간관계를 통해 형성됩니다. 청소년기 부모와의 관계는 성격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자녀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질적으로 좋은 안정적인 관계란 무엇인지 배워 보세요.

ADHD

집중하지 못하는 우리 아이,

ADHD 일까?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주의 산만함, 과잉 행동 및 충동성이 특징으로 아동기부터 증상을 보이지만 치료가 늦어지면 성인기까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주의집중력이 요구되는 다양한 상황에서 대부분 산만함이 무척 심하고 연령대에 맞는 절제력이 없으며 충동성 및 과잉 행동을 계속 보인다면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섣불리 ADHD라고 단정하기 보다는 정확한 평가와 진단으로 아이의 증상에 대해 이해하고 대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ADHD 주요 증상

집중력 부족

  1. 주변환경에 쉽게 영향을 받으며 학업에 집중하지 못한다.
  2. 수업시간에 오래 앉아 공부하는 것을 힘들어 한다.
  3. 문제를 풀 때 지문을 끝까지 읽기 어렵다.
  4. 수업준비물이나 숙제를 자주 잊어버린다.

과잉행동

  1. 화와 짜증을 자주 내며 감정 조절에 어려움이 있다.
  2. 형제나 친구와 자주 다툰다.
  3. 주어진 일이나 과제를 완수하기 어렵다.
  4. 필요 없는 이야기를 많이 한다.
  5.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고 성급하게 행동한다.

심리적 위축

  1. 학교 생활에 적응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다.
  2. 자기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한다.
  3. 우울한 정서가 나타난다.
  • ADHD를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기에는 부모님의 개입이 줄어들고 자녀에게 자율성이 생기기 때문에 ADHD 치료가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ADHD는 소아에서 성인까지 전 생에 걸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꾸준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ADHD는 대인관계에 대한 어려움과 심리적 불안, 우울, 학습 장애 등의 문제를 동시에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불안감과 우울감 등 정서적인 부분에 대한 심리치료가 중요합니다.
마음터는 ADHD 증상의 유형과 자녀의 성격 등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효율적으로 ADHD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드리며, 부모 상담을 통해 자녀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대처방법으로 갈등이 진정되고 부모 자녀 관계가 호전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청소년 우울증

사춘기 증상과 혼동되는

청소년 우울증, 어떻게 구분할까?

청소년 우울증

청소년 우울증은 성인과 구별되는 특징을 보이는데, 청소년 아이들 스스로 전혀 우울하지 않다고 묘사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청소년들은 짜증, 예민함, 귀찮음 등으로 우울감을 표현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며 이러한 증상을 단순히 사춘기 행동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친구 관계 고민, 이성 친구에 대한 고민, 외모나 가정 환경 등 여러 가지 고민 등이 많이일어나는 시기인 만큼, 청소년 우울증은 아닌지 우리 아이의 마음 점검이 필요합니다.

청소년 우울증 주요 증상

  1. .분노와 짜증이 늘었다.
  2. 매사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말을 한다.
  3. 술, 담배, 가출 등 일탈 행동을 한다.
  4. 식사를 잘 하지 않고 수면 장애를 겪는다.
  5. 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한다.
  1. 직간접적으로 죽음을 언급한다.
  2.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
  3. 거절이나 실패에 지나치게 민감하거나 비관적이다.
  4. 집중력 저하, 학교 성적 저하
  • 청소년 우울증 VS 사춘기

사춘기의 혼란스러움, 높은 감정 기복, 반항적인 태도가 청소년 우울증 증상과 혼동될 수 있지만 또래 행동 패턴과 비교하여 문제 행동이 스스로 통제가 안 되는 수준이라면 단순 사춘기가 아닌 우울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우울한 감정을 ‘우울하다’라고 말하지 않고 ‘짜증나, 귀찮아’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사춘기는 ‘현재’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지만 청소년 우울증은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집니다.
삶의 의욕이 없어지고 ‘지금 내가 살아서 뭐하나, 내가 사라져도 괜찮지 않을까’와 같은 생각을 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 청소년 우울증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 자녀는 우울증 자체를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자책하고 숨기려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눈에 보이지 않는 병입니다. 우리 아이가 지금 얼마나 힘든지, 상처가 얼마나 깊은지 눈으로 볼 수 없죠. 청소년 우울증은 나약한 마음이나
스스로의 의지로 극복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제때 올바른 심리치료와 마음 점검이 필요합니다. 마음터는 다양한 사례 연구를 지속해온 청소년 상담사가 청소년의 고민을 주의 깊게 들어주고 그 안에서 예리하게 원인을 파악해 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했던 고민에 대해 자녀의 성격 및 특성을 고려한 실용적인 조언으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이용시간을 스스로 조절 못하는 우리 아이

스마트폰 중독 일까?

게임, 스마트폰 중독

청소년 게임, 스마트폰 중독
청소년기는 행동을 조절하는 전두엽 기능이 아직 발달하고 있는 미성숙한 상태이기 때문에 절제 능력, 충동성, 감정 조절 능력이 충분하기 않습니다. 그래서 청소년 시기에는 특히나 중독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간을 통제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사용하여 학업이나 친구 관계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거나 규칙적인 생활 리듬이 깨져 신체적인 문제가 나타날 만큼 스스로 조절하지 못한다면 중독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증상 4가지

내성

게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하며 전에 비해 이용시간이 늘어나고 사용할 이유나 목적이 없음에도 습관적으로 게임, 스마트폰 사용을 합니다

금단

게임, 스마트폰에 극도로 의존하며 이용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학업이나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상생활장애

지나치게 오랜 시간 게임,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가정, 학교 등 속해 있는
사회에서 능률 저하, 성적, 대인관계에 손상이 생깁니다

가상세계지향

현실과 스마트폰, 게임 세계를 구별하지 못하고 만들어진 세계에서 살게 되며 주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보다 혼자있는 시간을 더 편해 합니다

  • 게임, 스마트폰 중독증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 게임, 스마트폰 중독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절 능력을 키워 나가는 발달과정에서 도전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벗어나기 위해 게임, 스마트폰에 몰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쉽게 보상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들, 고민들, 현실에서 좌절된 욕구를 가상 세계에서 대리 충족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친밀하게 지낼 사람이 없을 때 게임, 스마트폰의 조절이나 통제에 어려움을 보일 수 있습니다. 중독은 심해지면 공격성이나 우울, 무기력함 등 부정적인 감정이 심해질 수 있고, 성인기 자기 조절 능력에도 큰 영향일 끼칩니다. 마음터에서 아이의 성향과 문제 원인,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불안장애

 발표할 때 긴장돼요, 학교 가기 싫어요

청소년 불안장애

청소년 불안장애는 등교 거부나 발표, 외부 활동에 긴장을 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때 복통, 두통 등 신체적 반응도 함께 나타나기도 하며 주변 환경이나 일, 학업에 지나치게 걱정하고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청소년기에는 불안감이나 우울감이 나타날 때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몰라서 이러한 감정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지 못하게 된 상태에서는 마음 속 깊은 곳에 부정적인 감정이 심어져 앞으로의 삶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불안장애는 특정 공포증이나 강박, 대인관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사소한 일에도 불안감, 무서움을 느낀다면 조기에 자녀의 심리상태를 살펴 주셔야 합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증상 4가지

내성

게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하며 전에 비해 이용시간이 늘어나고 사용할 이유나 목적이 없음에도 습관적으로 게임, 스마트폰 사용을 합니다

금단

게임, 스마트폰에 극도로 의존하며 이용하지 않으면 불안하고 학업이나 일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일상생활장애

지나치게 오랜 시간 게임,  스마트폰을 사용함으로써 가정, 학교 등 속해 있는
사회에서 능률 저하, 성적, 대인관계에 손상이 생깁니다

가상세계지향

현실과 스마트폰, 게임 세계를 구별하지 못하고 만들어진 세계에서 살게 되며 주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보다 혼자있는 시간을 더 편해 합니다

  • 게임, 스마트폰 중독증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 게임, 스마트폰 중독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절 능력을 키워 나가는 발달과정에서 도전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벗어나기 위해 게임, 스마트폰에 몰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쉽게 보상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들, 고민들, 현실에서 좌절된 욕구를 가상 세계에서 대리 충족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친밀하게 지낼 사람이 없을 때 게임, 스마트폰의 조절이나 통제에 어려움을 보일 수 있습니다. 중독은 심해지면 공격성이나 우울, 무기력함 등 부정적인 감정이 심해질 수 있고, 성인기 자기 조절 능력에도 큰 영향일 끼칩니다. 마음터에서 아이의 성향과 문제 원인,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 게임, 스마트폰 중독증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 게임, 스마트폰 중독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절 능력을 키워 나가는 발달과정에서 도전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벗어나기 위해 게임, 스마트폰에 몰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쉽게 보상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들, 고민들, 현실에서 좌절된 욕구를 가상 세계에서 대리 충족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친밀하게 지낼 사람이 없을 때 게임, 스마트폰의 조절이나 통제에 어려움을 보일 수 있습니다. 중독은 심해지면 공격성이나 우울, 무기력함 등 부정적인 감정이 심해질 수 있고, 성인기 자기 조절 능력에도 큰 영향일 끼칩니다. 마음터에서 아이의 성향과 문제 원인,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학교 부적응

학교 부적응

학교 생활에서 자신의 욕구가 학교 내에서 적절하게 충족되지 못하여 갈등이 생기면 부적절한 행동을 보이는데, 높은 학업 성취를 목표로 하는 집단 분위기 속에서 청소년들은 학업 스트레스가 높아지며 우울, 불안, 열등감, 무기력감을 느끼거나 신체적인 증상을 겪기도 하며 적응상에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증상 4가지

  1. 학교 등교를 거부한다.
  2. 별한 이유 없이 전학을 가고 싶어 한다.
  3. 학교 친구 혹은 또래 친구를 피한다.
  4. 어느 순간 친구들의 전화를 숨어서 받는다.
  5. 사람의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한다.
  1. 낯선 곳에 가기를 두려워한다.
  2.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의가 산만하다.
  3. 평소와 다르게 잠을 잘 때, 식은땀을 흘리거나 잠꼬대를 한다.
  4. 정서적으로 불안, 우울, 초조해한다.
  5. 타인을 배려하지 않고 이기적인 모습을 보인다
  1. 작은 일에도 폭력, 절도 등의 일탈 행위를 한다.
  2. 실패나 비판을 두려워하고 거짓말을 자주 하며 소극적이다.
  3. 학교에 소속감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부정적인 태도로 단체 생활을 기피한다.
  4. 힘들거나 어려운 일에 대한 문제 해결 능력이 부족하다.
  5. 손톱을 깨물거나 말을 더듬고, 두통, 복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호소한다
  • 학교 부적응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학교는 학업 뿐 아니라 청소년기 사회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집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바로 학교이며, 학생들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결정짓는 곳이기도 하죠. 학교 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소년은 욕구 불만이나  갈등으로 붕어적인 행동, 공격적인 행동을 하거나 현실도피적인 성향이 나타납니다.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선 청소년 자녀의 심리적, 정서적인 부분에서 적절한 개입과 전문가의 지원으로 스스로 정상적이고 건강한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적응 행동과 스트레스를 완화 하는데 마음터가 스트레스와 충동성을 조절하고 대인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학교폭력

학교폭력은 문제가 해결되어도 상처를 남깁니다

학교폭력

학교 폭력 후유증이 심각한 이유는 청소년 시기는 정서와 인격이 결정되는 ‘결정적 시기’ 이기 때문입니다. 변화와 성장이 진행되는 이 시기에 상처를 받으면 피해 학생은 후유증에 시달리거나 지속적인 정서적인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불안한 시기인 청소년기에 당하는 학교 폭력 피해는 정신적 외상과 평생 트라우마로 작용되기 쉽습니다. 심리적인 문제가 완벽히 치유될 때까지 오랜 시간 심리 치료 진행이 필요할 수 있으며 트라우마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상담 치료를 진행하여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상 후 성장

심리적 외상을 잘 다루어 잘 회복한 사람은 정신적으로 상당한 성장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자녀가 깊은 상처를 받았더라도 부모님의 올바른 행동과 즉각적인 대처가 자녀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돕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폭력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가해 학생 처벌 이후 사건이 잘 해결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한 이후가 더 중요합니다. 학폭 피해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상처받은 마음을 다독이고 마음 근육을 단단히 키워주어야 합니다.  자녀를 지켜주는 부모님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청소년 상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녀의 마음을 다독이고 치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마음터는 학폭 피해 이후 나타날 수 있는 학업 능력 저하, 자존감 저하, 대인기피, 우울증이나 불안, 피해의식 등의 후유증을 극복하고 지난 상처의 회복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자해, 자살충동

청소년 자살충동 문제

우리나라 청소년 사망 원인 1위가 자살로 나타나며 청소년 자살문제가 매우 심각합니다. 청소년기에는 정서적으로 예민하고 취약한 시기이며 충동성이 높아져 심리적인 문제에 대한 감정 조절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세상에 나 혼자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고 나를 이해해주고 공감해줄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 느낄 때 궁극적인 무기력상태에 빠졌을 때 충동적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살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의 특성과 심리적인 갈등의 해결방법을 올바르게 알고 자살 충동 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접근으로 자녀가 겪고 있는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소하여 위기 청소년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해 행동

심리는?

청소년들은 살기 위해 자해를 한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마음이 힘들 때 자해를 통해 순간적으로 해소되는 기분을 느낀다는 것이 자해 행동을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자해는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상황을 악화시켜 자해로 인한 흉터를 보며 죄책감, 수치심, 자괴감 등을 경험하며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자 자해를 하게 되는 악순환이 이어집니다. 자신의 힘든 마음이나 스트레스, 분노 표출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 자해로 이어지고 본인이 가진 어려움을 알리고 싶고 인정받고 싶은 하나의 신호로 자해 행위를 하기도 합니다.

  • 청소년 자해, 자살충동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을 정서적으로 지지해줄 수 있도록 부모와 가족의 기능과 지지망을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청소년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적 상담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자녀에게 자살 심리 징후가 보이거나 자해 행동을 한다면 “설마~하겠어?”라는 생각보다 즉시 심리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상담 평가를 통해 자살 행동 인지, 비자살성 자해인지, 자살성 자해인지 파악하여 그에 맞는 정신치료와 인지행동치료, 정서조절요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학습장애

 열심히 공부하는데 비해 학성 성취도가 낮다면?

학습장애

학습장애는 신체적, 정서적, 시각적, 청각적 능력이 정상이며 극단적인 환경적 문제가 주 요인이 아님에도 개인의 생활연령 및 측정된 지능, 연령대에 맞는 교육수준에 따라서 기대가 되는 수준보다 현저하게 낮은 학문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읽기나 쓰기,추론, 산수 계산 능력에 획득 및 사용이 또래보다 1년 이상 뒤쳐지는 경우 학습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증상 4가지

1.읽기장애 

 

글을 읽을 때 단어를 띄엄띄엄 생략하고 읽거나 대명사와 같은 지시명사가 가리키는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문장 구조 및 문장에 대한 이해력이 떨어집니다. 발음이 부정확하고 표현이 단순하여 수용 언어 및 표현 언어상의 결함을 보입니다.

2. 수학장애 

 

기억력과 집중력이 부족하며 수학과목에 대한 성취도가 낮고 블록 맞추기, 조립과 같은 공간지각 능력이 부족합니다. 두 자릿 수 덧셈, 뺄셈에 혼란이 있거나 6과 9를 혼동해서 쓰는 것 같은 수의 방향에 대한 혼돈, 소수점을 빠뜨리거나 수학 공식을 외우는데 어려움을 보이며 수학 용어를 언어로 표현하기 어렵고 그 관계성을 추론하지 못하며 수학적 기호를 읽지 못하기도 합니다.

3. 쓰기장애

 

글을 쓸 때 사용하는 어휘가 제한적이며 맞춤법을 자주 틀리고 일반적으로 글 쓰는 속도가 느리고 힘들어합니다. 글자의 기울기, 모양, 크기가 고르지 못하고 글자 간 단어와 단어 간에 띄우는 간격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4. 불특정학습장애

 

학습장애 진단 항목을 충족하지 못하고 개인의 생활 연령, 측정된 지능, 연령에 알맞은 교육에 따라 기대하게 되는 수준보다 상당히 낮지 않더라도 학문의 성취를 방해하는 3가지 영역(읽기, 수학, 문제에 의한 표현)의 문제가 포함됩니다.

  • 학습장애를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심리적, 정서적 원인으로 학습의 어려움을 느끼는 자녀에게 심리치료를 병행하는 것은 아이의 자신감을 길러주고 운동능력과 지각능력을 향상시켜 의사소통 기술과 사회적응향상기술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아이들의 학습 관련 문제로 고민이 된다면 마음터에서 자녀의 지적 능력을 비롯한 심리 정서 상태, 행동 특성을 살펴보고 필요에 따라 주의력검사와 종합심리검사를 실시하여 겉으로 드러나기 않는 자녀의 근원적인 어려움을 함께 살펴보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진로상담

‘ 나’ 에 대한 이해로 진로 방향성 잡기

진로상담

너무 많은 직업이 있어 선택하기 어려워 하기도 하고 무엇을 잘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는 청소년들이 많습니다. 진로상담은 개인의 진로 발달을 촉진시켜주며 진로계획, 직업 선택, 실천, 진로 변경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진로의 방향성을 잡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권유나 강요가 아닌 진로 상담을 통해 나 자신에 대해 이해 하는 시간, 나에 대해 진단해 보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임, 스마트폰

중독 증상 4가지

  1. 학교 등교를 거부한다.
  2. 별한 이유 없이 전학을 가고 싶어 한다.
  3. 학교 친구 혹은 또래 친구를 피한다.
  4. 어느 순간 친구들의 전화를 숨어서 받는다.
  5. 사람의 눈을 잘 마주치지 못한다.
  1. 낯선 곳에 가기를 두려워한다.
  2.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의가 산만하다.
  3. 평소와 다르게 잠을 잘 때, 식은땀을 흘리거나 잠꼬대를 한다.
  4. 정서적으로 불안, 우울, 초조해한다.
  5. 타인을 배려하지 않고 이기적인 모습을 보인다
  1. 작은 일에도 폭력, 절도 등의 일탈 행위를 한다.
  2. 실패나 비판을 두려워하고 거짓말을 자주 하며 소극적이다.
  3. 학교에 소속감을 가지고 있지 않거나 부정적인 태도로 단체 생활을 기피한다.
  4. 힘들거나 어려운 일에 대한 문제 해결 능력이 부족하다.
  5. 손톱을 깨물거나 말을 더듬고, 두통, 복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을 호소한다
  • 게임, 스마트폰 중독증을 위한 마음터 어드바이스

청소년 게임, 스마트폰 중독은 문제의 원인이 아니라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조절 능력을 키워 나가는 발달과정에서 도전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 현재 겪고 있는 문제를 벗어나기 위해 게임, 스마트폰에 몰두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 쉽게보상되지 못하는 만족스럽지 못한 경험들, 고민들, 현실에서 좌절된 욕구를 가상 세계에서 대리 충족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친밀하게 지낼 사람이 없을 때 게임, 스마트폰의 조절이나 통제에 어려움을 보일 수 있습니다. 중독은 심해지면 공격성이나 우울, 무기력함 등 부정적인 감정이 심해질 수 있고, 성인기 자기 조절 능력에도 큰 영향일 끼칩니다. 마음터에서 아이의 성향과 문제 원인,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으로 안전하고 솔직하게 자신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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